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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식

화장품 관련주 (대장주) 회사 순위 TOP 5 :차트로 보는 유망주

by ㉿€¢©¤ 2024. 1. 22.

코로나 이후의 새로운 화장품 열풍으로 화장품 관련주가 주목받고 있습니다. 특히 다음 TOP 5 주식들은 미래 성장 가능성과 높은 투자 가치가 기대됩니다.

화장품 관련주 (대장주) 회사 순위 TOP 5 :차트로 보는 유망주
화장품 관련주 (대장주) 회사 순위 TOP 5 :차트로 보는 유망주

화장품 관련주 TOP 5

1.아모레퍼시픽 (화장품 관련 대장주)

아모레퍼시픽은 2006년 6월 1일에 태평양그룹에서 분할돼 설립된 회사로, 화장품, 생활용품, 식품(녹차류, 건강기능식품)의 제조 및 판매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. 2023년 기준으로 화장품 부문 시장점유율은 약 17.2%에 달하며, 매출의 88.7%를 차지합니다. 대표 브랜드로는 설화수, 라네즈, 마몽드, 이니스프리, 에뛰드하우스 등이 있습니다.

아모레퍼시픽 (화장품 관련 대장주)
아모레퍼시픽 (화장품 관련 대장주)

 

최근 3월 기준으로 전년대비 매출액이 10.8% 증가하며, 영업이익은 189.2%, 당기순이익은 88.6%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 COVID-19로 오프라인 채널이 영향을 받은 가운데, 디지털 플랫폼과의 협업으로 온라인 매출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.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실적을 기록하며, 화장품 대장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.

 

☞ 아모레퍼시픽 손익구조

 

 

▶화장품 관련주: 아모레퍼시픽 주가전망 목표주가 투자 지표 종목분석 및 뉴스 총정리

 

화장품 관련주: 아모레퍼시픽 주가전망 목표주가 투자 지표 종목분석 및 뉴스 총정리

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 관련 대장주로, 8조 1,246억 원의 시가총액을 기록하고 있습니다. 최근의 주가 추이와 투자 동향을 살펴보면, 안정된 주가 움직임과 외국인의 증가하는 투자 관심이 두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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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코스맥스 (화장품 관련주)

코스맥스는 1992년 설립되어 주요 사업으로 화장품 제조업을 수행하며, 2002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2006년에는 유가증권시장으로 이전상장한 기업입니다. 주요 매출구성은 건강기능식품 부문이 80.35%, 연결조정은 -0.91%, 기타 부문은 20.56%로 구성돼 있습니다.

.코스맥스 (화장품 관련주)
.코스맥스 (화장품 관련주)

2023년 3월에 전년대비 매출액은 2% 증가하고, 영업이익은 355.3% 증가하여 흑자전환을 이루어냈습니다. 세계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, 코스맥스는 대중적인 건강기능식품 섭취 트렌드에 부응하여 긍정적인 실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. 주가의 급등락이 있으나 화장품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.

 

☞ 코스맥스손익구조보기

 

3. 한국콜마(화장품 관련주)

한국콜마는 2012년 10월 한국콜마로부터 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으로, 주로 화장품 ODM사업과 제약 CMO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. 업계에서는 국내에 ODM 방식을 정착시키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손꼽힙니다. 뷰티 & 헬스 프로덕션 플랫폼 '플래닛 147' 서비스를 통해 화장품 사업 희망자에게 컨설팅을 제공하고 제품까지 만들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 주요 제품 매출은 화장품이 55.42%, 제약이 43.42%, 식품이 3.71%로 구성돼 있습니다.

3.한국콜마(화장품 관련주)
3.한국콜마(화장품 관련주)

최근 실적으로는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이 18.6% 증가하였으며, 중국 사업의 매출액은 큰 폭으로 증가하고 미국 시장은 코로나19 타격으로 부진한 실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. 논란이 있었던 기업이지만 국내에서 영향력이 크고 화장품 및 기능성 화장품의 개발과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하기 때문에 화장품 테마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.

 

☞ 한국콜마 손익구조보기

 

4. 클리오 (화장품 관련수혜주)

클리오는 1997년 설립되어 2016년 11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화장품 기업으로, 주력 제품은 색조 화장품 및 화장도구입니다. 클리오는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하며, 클리오와 페리페라, 구달, 힐링버드, 그리고 더마토리 등으로 구분됩니다. 회사는 신제품 개발을 통해 새로움을 추구하고, 해외 명품 브랜드에 뒤지지 않는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.

주요 수익모델은 화장품 및 화장도구의 판매 및 유통사업으로, 매출 구성은 상품이 94.60%, 제품이 5.40%를 차지합니다.

클리오 (화장품 관련수혜주)
클리오 (화장품 관련수혜주)

최근 실적에서는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이 14.5% 감소하였지만, 색조화장품 시장에서의 오랜 업력, 브랜드 인지도, 고객 충성도를 바탕으로 고가의 해외 브랜드와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. 이로 인해 클리오는 화장품 가격 상승 수혜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.

 

☞ 클리오 손익구조보기

 

5. 토니모리 (화장품 관련 유망주)

토니모리는 화장품 제조, 판매, 프랜차이즈 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된 화장품 브랜드로, 청년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. 자체 R&I 연구소를 보유해 제품을 개발하고, 유럽과 멕시코에 단독 매장 200개 및 샵인샵 2,000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. 최근 '더 그린티트루바이옴 토너'를 출시하며 친환경 라인을 확대할 계획입니다. 주요 제품 매출 구성은 스킨케어가 55.30%, 메이크업이 15.48%, 기타가 29.22%를 차지하고 있습니다.

토니모리 (화장품 관련 유망주)
토니모리 (화장품 관련 유망주)

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17.3% 감소했으나, 영업손실은 75.3% 감소하고 당기순손실은 90.1% 감소했습니다. COVID-19의 영향으로 면세 및 특수상권 매출 부진과 가맹점 축소로 인한 어려움이 있었지만, 원가 및 판관비 절감으로 손실 폭이 축소되었습니다. 아이메이크업 제품과 위생생활용품 생산을 강화하여 COVID-19 시장 상황에 대응하고 있습니다. 토니모리는 적극적인 대응으로 손실을 줄이고 있어 주식시장에서 상승하는 이유로 평가받고 있습니다.

 

☞토니모리 손익구조보기

 

 

화장품 관련 주식은 미래의 뷰티 트렌드와 소비자들의 새로운 Bed & Bath 문화에 따라 높은 성장 가능성을 지니고 있습니다. 향후 업계 동향과 실적을 주의 깊게 살펴가며 투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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